SEARCH
닫기

소개
다양한 진단과정과 중재적 시술을 통해,
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
동아병원에서는 자기공명영상진단기(MRI), 컴퓨터단층촬영기(CT), 심장복부초음파기, 골밀도검사장비 등 최신의료장비를 운영하고 있으며, 의료영상저장전달시스템(PACS) 시스템으로 대기시간을 단축시키고 저장, 보관할 수 있어 보다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.
  • 영상의학과 고병관 원장 : 650-2541~2 (월~토)
  • 영상의학과 고석원 원장 : 650-2541~2 (월~토)
  • 영상의학과 오희연 원장 : 650-2541~2 (월~토)
  •  
MRI(1.5T) 자가공명 영상촬영 장비

전신촬영이 가능한 siemens사의 최상위 기종인 1.5T magnetom Avanto MR 기기로, 대학병원급의 정밀한 영상 정보 제공 및 정확한 진단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. 검사 시간과 검사 중 발생하는 소음이 기존의 장비에 비해 획기적으로 줄어들었으며 가장 짧은 자석의 길이를 가진 mr 기기중 하나로 응급 환자나 폐소공포증 환자, 자기 통제가 어려운 환자를 더욱 안락한 상태에서 검사할 수 있습니다.
또한, 기존의 mr 장비보다 고균질도의 자장을 제공하여 미세하고 복잡한 검사 부위도 영상의 왜곡없이 우수한 영상 정보를 보여줍니다.
뇌 확산강조영상 및 관류영상을 통하여 뇌혈관 질환 및 뇌병변 등의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며, 모든 척추질환을 포함하여 골반 및 복부질환까지도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. 아울러 전신 촬영이 가능하여 어깨나 무릎 같은 큰 관절뿐만 아니라 말단 부위의 작은 관절 부위까지 세밀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.

MRI(1.5T) 자가공명 영상촬영 장비

siemens사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64채널 mdct로, 기존 장비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다중검출기 및 심혈관 재구성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심혈관계 및 전신 CT 검사를 정확하고 더욱 빠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검사자의 체형과 검사 부위에 따라 최적의 x선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Adaptive dose shield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기존 CT 대비 20~25% 감소된 방사선량으로 x-선 피복에 민감한 소아환자, 많은 X-선량이 필요한 체구가 큰 성인 환자, 외상환자들도 피폭선량을 최소화하여 효과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.

MDCL의 활용
CT 혈관 조영 검사
3차원 입체 영상을 통한 뇌혈관계, 심혈관계 및 말초혈관계 질환의 진단
흉부 질환
저선량 ct 검사를 이용한 조기 폐암 발견 및 폐 병변의 진단
복부질환
간, 신장, 췌장 및 기타 복부 장기 내 미세병변의 진단과 대동맥 혈관 질환의 진단
근골격계 질환
고해상도를 이용한 미세 골절 및 관절 질환의 진단